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직업

[전문직업] 달인편, 시계 수리 전문가

한국 사람들 손재주 좋은 것은 세계가 알아주지요 ^^

오 필승 코리아~

오늘은 저의 홈타운인 대구에서 시계 수리의 달인을 소개합니다!




박준덕씨는 시계 수리의 명장으로서 해외에서도 시계를 수리해달라고 주문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제가 제일 놀란 것은 부서진 작은 시계 부품을 깍아서 새로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저는 사무일을 하는데 모니터 조금만 쳐다봐도 눈 아프다고 징징되는데

작은 부품들을 고치고 만드는 달인은 얼마나 눈이 아플까요?!

달인의 삶을 보는데 정말 멋진 것 같아요.



시계에 대한 열정! 정말 저도 그 열정을 본 받고 싶어요-

영어를 못해도 번역 도움 받아서 영국시계학회에 지원해서 합격하고 6년간 

통신으로 공부하고 Final Grade에서 누구도 받지 못한 80점을 받았다고 합니다!

정말 유튜브 영상에서 열정이 쏟아져나와요 ㅠㅠ

저도 저 열정의 반의 반만 있었어도 ㅠㅠ

(그래도 블로그는 진짜 열심히 하고 있어요. 응원해주세요 ㅎㅎ)

그리고 제일 마음에 와닿은 것은 달인이 계속 연구를 하고 배운는 것이랍니다.

비록 일인자지만 게속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고 제가 반드시 배워야할 점 같습니다.

이번 추석 밀린 블로그도 하고 저도 좀 더 전문성을 높이고 실력을 쌓기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모두 더 열정적으로 사는 저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