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의 취업

[면접화장편] 여자 면접 화장 어떻게 해야할까?

시니냥 2017. 10. 7. 07:00

대한민국은 요즘 외모도 경쟁력인 시대! 화장은 필수지요^^




하지만 저는 화장을 잘 못해요...ㅋㅋㅋ


제가하는 화장은 항상 상대방이 안 놀랄 정도? ㅋㅋㅋ 조금 더 이뻐보이는 정도....?




하지만 제 주변 친구들은 연예인 빰치는 수준으로 화장을 잘합니다. 


얼마나 잘하냐구요? 유튜브 스타해도 됩니다....




저는 볼 때마다 놀라요. 애들은 거의 페이스오프 수준이네... 이거 사기죄로 잡혀갈지도...


엑스맨의 미스틱? 변신하는 돌연변이 수준입니다 허허허허~




제가 부러워서 그런다구요? 네 사실 조금 부러워요 ㅠㅠ 


저는 화장이 어렵고 피부상할까봐도 두렵고 돈도 시간도 조금 아까워요.




그러면 면접화장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출저: 공채시즌 대비! 자소서&면접용 메이크업




일단 정확한 답은 없지만 '면접 화장 하지 말아야되는 것들' 나열합니다.





1. 스모키는 노노!! 탈락해서 우시면 팬더 됩니다.





2. 속눈썹도 노노!! 파리지옥도 아니고 면접보러 갈 땐 꼭 참으세요.





3. 강한 색의 립스틱! 여기 클럽 아닙니다.. 하지마세용!!





4. 얼굴/목/ 손목 색이 다른 화장!? 


이거 진짜로 방심하면 일어납니다. 그레이디언트 화장하면 큰 일봅니다.





4. 가부키 스타일 노노! 얼굴을 너무 하얗게 해도 안됩니다.

 

원래 희지 않으시면 너무 하얗게 하지 마세요. 가부키 공연온 줄 알아요;;





5. 과도한 아이라인 피하세요! 아이라인은 애인한테만 보여주세요~~




6. 과도한 볼터치도 삼가해주세요~ 발그래~ 부끄럼쟁이로만 보여요.







그렇다면 면접 화장 할 때 해야 할 것들은?





전문가들은 되도록이면 평범하게 보이는 옅은 화장을 하라고 추천합니다.





그리고 얼굴이 건강하고 선하게 보이는게 좋다고 합니다.






건강한 것을 알도록 선하게 보이는 거는 어떻게 보여주냐구요?


착하게 사세요.^^ 그러면 얼굴에서 빛이 납니다. 





모세가 하나님 만나고 산에서 내려왔을 때 얼굴에서 빛이 났다고 하지요 ^^





그리고 얼굴보면 선하신 분들 있자나요~ 



네 걱정 덜하시고 겸손하게 사랑하시면 사시면 자연스럽게 선하고 빛나는 얼굴됩니다.








자 여기서 화장 팁팁팁! 나갑니다!





얼굴이 강해 보이는데 선하게 보이게 화장을 해야한다구요?





화장 잘하는 친구한테 도움 받으세요. 누구나 한명은 알고 있습니다.




친구가 없으시다구요? 유튜브 보세요! 비기 대공개입니다.




진짜 큰일 났다구요?  메이크업 아티스트한테 화장 받으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들이 잘 해주십니다 ^^





면접 의상 치마 vs. 바지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