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의 취업

면접 준비하기, 나의 단점을 말하라

시니냥 2017. 10. 8. 19:00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

나의 단점을 말하라!

여기서 솔직하게 저는 공부도 못하고 성격도 안 좋아요 하면 바로 끄으으읕...

아시지요. 결격 사유가 되는 이야기는 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처럼 단점이 아닌 것을 단점으로 이야기할까요?

네, 저는 일을 너무 열심히 해서 조원들과 힘들었습니다.

저는 너무 모든 것을 깊게 파고 드는 것이 단점입니다.

네...이렇게 대답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But!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은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예민한 편입니다. 하지만 그 예민한 덕분에 더 꼼꼼해지고

미세한 변화들도 잘 감지하는 편입니다. 덕분에 트렌드 같은 것을 잘 봅니다.

다음 예로는 저는 기억력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중학교 때부터

꾸준히 메모를 해왔습니다. 덕분에 메모를 매우 잘합니다.

메모를 많이 하다가 보니 생각을 더 잘 정리하고 제 자신에 대해서도

더 잘 알게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네 제일 좋은 대답은 단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

무림영화/ 소설 보시면 단점을 강점으로 변화시키는 고수들이 있지요

 그렇게 저희 단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저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