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돈벌기

새마을 금고 출자금 통장 관리하는 방법은?


지난 번 은행 금리 비교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지요?


적금 금리 알아보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





오늘은 제가 이번에 신규 가입하게 된 적금 후기를 포스트합니다.


새마을금고 적금을 한번도 가입한 적이 없었는데요.


회사 근처에 있는 마을 금고 금리가 꽤 괜찮아서 가입하게 되었어요.





마을금고는 거주지 주소와 회사 주소에 포함되는 지역구에서 통장을 개설 할 수 있다고해요.


회사 근처 마을금고를 이용하려면,

경력증명서와 회사 사업자등록증 서류를 구비해서 방문해야 한답니당!


그리고 마을 금고에서 적금 통장을 개설 할 때 조금 특이했던 것은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이었어요.





출자금 통장을 만드는 이유



새마을금고에 조합원으로 가입하면서

내는 돈으로 조합의 자본금 역할을 하는 것!



출자금 통장에 돈을 넣어 두면

새마을금고 조합에서 그 돈을 사용하고 이자도 먹고 돈도 불리는데요.

이 이익들을 배당형식으로 조합원에게 나누어 준다고합니다.


그래서 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한 사람들도 조합원에 가입을 하게 된거라서 

얼마의 돈을 낸 통장에 그 이익=이자가 붙는다고 하네요!





저는 신협, 마을금고 이용은 처음이라서 조합원 가입이라는 개념도

처음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원금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큰 위험이 있기 때문에 

원금 손실에 대한 것도 잘 생각하고 출자금 통장에 돈을 넣는게 좋을 것 같아요.





새마을 금고에 통장 만들러 갈때, 출자금 통장에 최소 만원을 넣어서 만들어야

적금통장이 만들어진다고 했거든요.


그래서 만원만 넣어뒀는데 어떤 분들은 배당 수익을 생각해서 

좀 더 높은 금액을 출자금 통장에 투자형식으로 넣어두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출저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