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아이디어

[인공지능시대] 대한민국 이색축제, 인공지능 축제

우리나라에서 '2017 혁신성장동력 챌린지 퍼레이드' 가 있었어요.


이 축제는 건강전자기기 분리수거 등 생활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들을 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인공지능 축제에서 어떤 제품들을 선보였는지 살펴볼까요?







'VR체험'


VR기계를 통해서 실제보다 더 진짜같이 간접으로 체험해볼 수 있어요.


특별히 암벽등반을 가상체험이 있네요.


저도 저번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VR체험으로 해보니까 진짜 현실 체험을 하는 기분 같았어요.


이제는 3D, 4D보다 VR을 이용한 놀이동산이 생길 것 같아요.


아 저희 집 근처에도 하나 생기면 좋을 것 같아요- 흠흠흠...백화점 같은데 하나 도입하면 


아저씨들이 기다리면서 많이 사용할 것 같아요!





'AI로봇'


재난 현장에 필요한 AI로봇도 개발되었다고해요.


요즘 지진, 홍수, 재난이 많은데 AI 로봇이 더 빨리 개발됬으면 좋겠어요-


전에 바퀴벌레 구조 로봇도 봤는데 되게 신기하더라구요-


과학의 힘-





'자동운전 자동차'


인공지능을 통페서 운전대를 잡지 않이도 스스로 안전거리를 확보해서 운전을 한다고 해요. 


앞으로는 운전면허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요ㅡ 정말 신기하고 놀랍네요


우리나라에 인공지능 기술이 엄청나게 개발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기회가되면 전시회 꼭 가봐야겠어요^^


이미 테슬라의 차는 일부 자동운전이 되는데 한국도 곧 따라잡겠지요! 과학자님들 파이팅입니다!




그 외에 젋은 과학자들이 기획한 성인 과학쇼도 있어요.


과학에 대한 퀴즈, 공연 노래가사도 주기율표로ㅋㅋㅋ 주기율표 금방 외워지겠어요 


과학을 이용한 마술쇼도 진행해서 젋은이들에게는 색다른 축제를 즐기게 되네요.


한국의 과학기술 체험 행사들이 자주 생겨서 모두 다 과학에 대해 더 알고 배웠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축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출저: https://www.youtube.com/watch?v=w0ndMoZVKZQ


제3차 세계대전 '사라지는 일자리들'

AI 인공지능과 미래의 직업 I

러시아의 군인(군대) 로봇 개발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


'명신의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멘트 트럭 디스코 볼  (1) 2018.01.01
비(Rain)로 디자인한 옷 만들기  (0) 2017.12.26
Excel로 그림 그리는 사람  (1) 2017.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