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취업

취업 성공을 위해 머리 삭발하기

취업!! 정말로 힘들지요? ㅜ_ㅜ

저도 대학 졸업해서 취업하는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하나님께서 감사하게 좋은 직장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 후 새 직장을 구하게 되었는데 그 때도 약간 힘들다가 새 직장을 가졌습니다.

아~~~ 정말 취업 힘들어요.

친구들도 취업, 교회에서도 취업, 온라인도 취업~~~

아 오늘은 그래서 취업에 대해서 생각하다가 생각난 광고에 대해 나누어보고 취업 팁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광고는 면도기 광고인데 '회사 높은 사람들이 깔끔한 대머리여서 지원자가 자기도 머리를 밀었다'라는 이야기입니다.

자 여기서 제가 이 광고 보면서 웃긴 것...

아니 shaving cream은 어디서 나옴? 면도기랑 같이 샀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화장실에서 머리를 미는데  누가 수상하게 여기고 신고하지 않을까요? 흠....~~~~~

아무리 깔끔해도 머리카락은 양복 위에 떨어질 것 같은데 ㅋㅋ

그리고 만약 면도하다가 실수라도 하면 뭐 공포영화 찍는거지요.

자! 여기서 우리에게 주는 메세지는!?

사람들은 비슷한 사람들을 좋아한다!

네 맞습니다. 사람들은 비슷한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심리학 연구에 아주 잘 알려진 결과입니다.

그러면 비슷하게 보이면 취업을 잘 할까요?

그거는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다른 지원자들이랑 다 비슷하면 흠흠흠....

뽑는 사람 입장으로서는 누구를 뽑아도 상관이 없겠지요 ^^


그러면 어느 정도 튀어야 되나요?

아 좋은 질문이에요. 제 친구들은 나이가 좀 되서 채용 담당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거기서 나온 결론 ㅋㅋㅋ 개성있데 너무 이상하면 안 뽑힌다는 것...

참 어렵지요? 저도 어렵더라구요.  


그런데 뽑는 사람도 어려워요. 인사과도 사람 문제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한답니다.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 골드만삭스도 아직 채용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같이 이 블로그로 열심히 연구하고 유용한 내용 공유하겠습니다.

참고로 광고 끝에 대머리 지원자는 그냥 고개만 끄덕이지 채용된지는 모릅니다.

높은 사람이 나이 어린데 머리가 없었어 불쌍하네 하면서 "다음 분" 불렀을지도 있어요^^

아틀란티움, 세계에서 제일 작은 나라 중 하나

Costco의 예상치 못한 쇼핑 목록들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사회적 기업 'Kiva' 기부 후기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