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아이디어

[사회문제] 잘 팔리면 너도나도 미투 상품 유사제품 문제


오늘은 미투 상품에 대해 포스트 하겠습니다.


Me too 상품이란?


히트상품이 출시 되었을 때 유사제품으로 출시하여 이익을 내는 상품들입니다.


쉽게 말해 업혀 가는 상품들이지요.






허니버터칩이 유행했을 때는 순식간에 40개 유사제품이 생겼죠.


이런 유사 제품은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에게는 좋지만 


상품을 개발하는 업체들에게는 힘이 빠지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지적할 것이 있습니다. 만약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상품이면 


과연 정말 신선하고 파격적인 아이디어였을까요?



생각해보면 콜라는 그렇게 따라하는 제품이 많은데도 


타 제품들 보다 콜라가 아직도 잘 팔리지요?



이런 문제에 대해서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경쟁을 피할려면 못 따라하는 제품을 만들어야지요.



예를 들면 이테리 장인 구두~ 쉽게 못 따라하지요?


더 나아가 디즈니의 콘텐츠 쉽게 못 따라합니다.





미투 상품으로 이익을 잃는 기업들의 심정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절대경쟁시대에서는 정말 뛰어난 제품을 출시해야


성공하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특히 한국은 소비자들이 정말 까다로워서 더 힘든 것 같아요.


하지만 그래서 한국기업들이 더 섬세하고 강하지요!





대한민국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오늘도 감사와 축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출저: https://www.youtube.com/watch?v=LTJtlCSowvA


[전문직업] 외발 탭댄서로 성공한 Evan Ruggiero

감옥 출신에서 요리사로 성공한 쉐프

청년 창업 성공기 '치킨플러스' 유민호 대표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