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직장생활

[직장생활] 출근길 지하철에서 자기개발 하는 방법


직장인 분들~~~~~ 아침마다 일찍 일어나서 회사까지 출근하신다고 고생이 많으십니다!

특히 지하철을 타시는 분들은 아침마다 지옥철을 경험할 것이고,

자차를 사용하는 분들은 도로위 주차장을 맛보실 것 같네요^^

저는 다행히 차가 없어서 ㅋㅋㅋㅋㅋ 멋진 대중교통님을 이용한답니다.


제가 이용하는 대중교통은 지하철입니다.

다행히 제가 타는 역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타긴 하지만, 3정거장 뒤에 대학생들이 많이 하차해서

그럴 때 자리가 생기면 냉큼 앉아용! ㅋㅋㅋ 아 빨리 앉아야 되요!


그러면 앉아서 뭘 하냐구요? 바로 지하철에서 영어공부! 자기계발을 시작하지요.

사실 서있는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앉아있으면 더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어요.

아무튼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다 상관없이!





아침 출근 길 지하철에서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요즘 제가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일, 블로그 그리고 영어공부입니다.

특히나 영어공부는 안보면 안하게되요. 아시죠 다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억지로라도 합니다. 그러다보면 영어가 재밌어져요.


믿기 힘드시다구요?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정말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하면 재밌어요. 

요즘 재가 영어에 재미를 느끼고 있거든요.

그렇다면 지하철에서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활용하고, 영어공부를 어떻게 할까요?




첫째, 탑승하자마자 잠언말씀 영어로 듣고, 읽기.


요즘 저는 친구와 잠언 성경말씀을 영어로 공부하고 있어요.

제 친구가 영어를 너~~무 잘해서 저에게 잠언 영어과외를 해주는 셈이죠 촤하하하~ 

그래서 너무너무 좋아요>_< 꺄라랄랄라


잠언 영어공부는 어떻게할까요?

NIV 영한성경이 있는 분들은 그거 펴서 읽으시면 되고,

저는 영한성경책이 없어서 프린터해서 가지고 다녀요. 

그리고 모르는 단어 밑에 한글로 뜻을 적어두구요.




아침에 2~3장 정도 먼저 한글로 읽고, 영어로 읽으면서 독해를 해요.

모르는 단어 뜻을 적어놨으니까 독해가 쉽겠죠?

그리고 마지막에는 영어성경 앱에 오디오를 켜서 앱에 나와있는 영어만을 보면서 들으면서 독해를 해요.

그러면 복습이 된답니다.


잠언 성경공부를 하는 이유는 잠언 말씀에 지혜가 한가~~~득 담겨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하나님의 지혜 없이는 못살거든요 >_< 모두 함께 잠언 영어공부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복습하다보면 금새 10~15분이 지나요. 

그러면 하차하기까지 남은 시간은 약 5~8분!





둘째, 영어 애니메이션 시청하기 



요즘 Peppa Pig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어요,.

유투브에서 공짜로 들을 수 있고, 5분 단위로 스토리가 되어있어서 

짧게 보고 또 보며 복습하기에도 좋답니다.


이게 유치원 수준의 영어인 것 같아서 쉽게 보시겠지만 

여러분들도 막상 토익시험 리스닝 시험 많이 틀리시잖아요? 

그러니까 페파피그 같은 기초 리스닝을 탄탄히 잡으면 좋아요ㅋㅋㅋㅋㅋㅋ

또 실제 미국 애니나 드라마 보는게 실제 영어에 정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애니 영화 수준이 너무 낮으면 미국,영국 다큐멘터리나 빅스토리를 보세요~~ 리스닝 되고 정말 좋아용

남은 시간은 Peppa Pig를 보면서 지하철에서 혼자 미소지으며 본답니다.

Peppa Pig 가족들이 너무 귀엽고 스토리가 정말 재밌어요!



이렇게 두가지를 하다보니 벌써 회사 도착이네요~

참고로 도착역에서 회사까지는 걸어서 3분도 안걸려서요.

그시간에는 이어폰을 빼고 밖에 차소리, 바람소리, 새소리 들으면서 갑니다~

사무실 가면 듣지 못하는 소리들이잖아요?^^


여러분들~ 출근길 지하철에서 카톡만하거나, 게임만 하지 마시고 

황금같은 20분을 200분처럼 보낼 수 있는 시간들이길 바랍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