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창업

서울 코엑스 박람회, 2018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방문 후기

서울에 지내면서 코엑스 박람회 몇 곳을 다녀왔어요.

그 중 젤 먼저 방문했던 곳이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


대구에서도 가보았지만 서울에는 더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참가했다고 해서

궁금한 나머지 냉큼 다녀왔지요!


박람회 일정은 7.26(목)~28(토)까지 진행되었답니다!




부스배치도를 참고해서 평소 궁금했던 프랜차이즈 업체를 방문하여 상담받을 수 있어요!




저는 친구랑 한바퀴 쭈욱~둘러보려고 하는중!




그 중 제친구와 관심이 갔던 업체는 

커피, 김밥 그리고 크리닝 분야였어요!




그 중 '끓이는 라면 자동판매기' 를 보며 호기심 발동!

한번 먹어볼까 했는데 그건 다음에^^




이미 일본에서는 도시락 자판기가 이미 출시되어 인기몰이 중이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도 자판기 문화가 계속 발달되었으면 좋겠네요^^




카페뚤레에서는 무료 시음회를 하고 있었어요.

에이드랑 커피중에 고민하다가 라떼를 주문했는데

에잇... 넘나 실망이었어용....^^




솔직히...커피맛이 정말~~~~~~

청포도 에이드 먹을 걸 그랬나봐요ㅋㅋㅋㅋㅋㅋ



커피 좋아하는 제친구도 어우~~~~~~~저를 한번 노려봤네요^^

공짜좋아하면 대머리된다는데 공짜로 먹으려도 줄섰다가 낭패만 봤어용 ㅋㅋㅋㅋ




여러 코너에서 다양한 시식도 있었지만 

저희는 맛있는 점심을 먹어야 하니까 패스~!

그리고 요즘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까지 진출한 프렌차이즈 업체들이 많이 있었어요.

정말 놀라운 사실이었음!!!!




사실 미국같은 경우는 미국이 훨씬 더 맛있고 좋은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가 많은데

미국에 진출했다는건 정말 공략을 잘했다는 거겟죠?


대구 원조 신참떡볶이 부스도 있어서

대구 떡볶이 맛을 친구에게 자랑했지요~ 랄랄라~


그 외에도 세탁사업도 상담 받아봤어요.

미래의 직업으로 괜찮아 보였거든요.


왜냐하면 저희는 달인이 되어야 하니까요!!!


오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카페나 업체들도 많이 공부하게 되었어요.


한국에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박람회였길 소망합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해외창업] LA에서 창업하는 방법

[전문직업] 스테비아로 인생역전한 청년농부

청년 창업 성공기 '치킨플러스' 유민호 대표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