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아이디어

고속도로 위에 떠 있는 한국 휴게소


휴게소가 고속도로 위에 떠있다?!


이게 무슨말일까요?


달리는 고속도로 위에 휴게소가 있다고 합니다.


정말이네요. 그것도 외국이 아니라 한국에서요!





그렇다면 왜 상공형 휴게소를 개발했을까요?



고속도로에서 휴게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치를 잘 선정해야해요.


그런데 그 위치들이 대부분 그린벨트로 묶여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휴게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디어를 구상하다가


고속도로 위의 공간들이 버려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공간을 어떻게 하면 사용할 수 있을 지 생각하다가 발견!!



최소의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 구상되었다고 하네요!


유레카~~~~!



정말 혁신적이네요! 공간활용과 비용절감! 진짜 일석이조네요!





상공형 휴게소 내부를 살펴보면


일반 휴게소와는 다르게 마치 쇼핑몰처럼 멋지게 보여요!




그런데 한국에는 최초로 생겼지만


유럽의 경우에는 이미 상공형 휴게소가 몇 개 있다고 해요!



오호 유럽~



그 부분을 벤치마킹 한거군요~!



정말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일반 휴게소보다 상공형 휴게소가 공간 활용을 훨씬 잘 해 놓았고,


아무래도 이런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손님들도 이목을 끈다고 하네요!



또한 산, 땅을 더 많이 훼손시키지 않아서 환경적으로도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상공형 휴게소 꼭 들려보고 싶어요!


다녀오신 분들 있다면 후기를 댓글에 공유해주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출저: https://www.youtube.com/watch?v=n2KNwqOJ5_0


[전문직업] 돌에 주름을 만드는 최고의 석공가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가구!

천만원짜리 공기를 판매하는 회사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